경상남도환경교육원 미세먼지 바로알기 특강 개최 - 장재연 아주대 예방의학교실 교수 초청 “진짜 미세먼지 이야기” 특강
오는 19일 오후 2시 창원대 산학협력관 멀티미디어실에서 무료 강의
경상남도 환경교육원(원장 성병호)은 19일 오후 2시 창원대학교 산학협력관 멀티미디어실에서 아주대학교 예방의학과 장재연 교수를 초청해 ‘진짜 미세먼지 이야기’라는 주제로 공개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좌에는 미세먼지 전문교육 강사, 공무원, 각 급 학교 교원, 시민단체 관계자 및 경남도민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참석자 중에는 환경교육원이 양성한 미세먼지 전문교육 활동 강사가 포함되어있다.
경상남도는 도민들에게 미세먼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증진시키고, 위해성 및 관리 요령 등을 알리기 위해 공개강좌를 마련하였다. 이는 2월 ‘미세먼지 저감 조치 확대 시행’ 이후 자문 회의, 소셜 릴레이 캠페인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온 그동안의 노력이 바탕이 된 것이다.
성병호 경상남도 환경교육원장은 이번 특강이 도민들에게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실체를 정확히 인식하고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생활습관 등 가정과 공공시설에서의 미세먼지 관리 요령을 제고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이 될 것이라며, “도민들이 미세먼지를 제대로 인지하여 나와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원문보기 |